특강 | 교내 교수법 특강(매 학기 진행, 학습자 요구 반영) |
---|---|
외부 전문가 초청 교수법 특강(매 학기 진행, 사회변화 반영) | |
워크숍, 세미나 | 신임 교원 대상 워크숍 (매 학기 초 진행) |
하계, 동계 방학 교수법 워크숍(매 학기 진행) | |
교수법 연구회 | 최신 교수법 및 융합 교수법 연구, 실행, 평가(매 학기 진행, 소그룹 형태로 진행) |
강의 모니터링 및 컨설팅 | 강의계획서, 강의 내용, 교수법 분석 |
---|---|
강의계획서, 강의 내용, 교수법 컨설팅 | |
컨설팅 내용 반영 강의 진행 | |
사후 모니터링 및 컨설팅 진행 | |
K-MCE(강의중간평가) | 강의 중간 시기 강의 만족도 · 학습자 요구 조사 및 평가 |
강의중간평가 결과 반영 후 강의 진행 | |
CQI(강의개선보고서) | 계획 → 실행 → 평가 → 환류 과정 |
전년도 강의 개선 요구에 대한 반영 보고 | |
차년도 강의 개선 계획 작성 |
교육 매체 제작 지원 | 강의 PPT 제작 컨설팅 및 피드백 |
---|---|
강의 영상 제작 컨설팅 및 피드백 | |
스마트 매체 활용 강의 운영 지원 |
프로그램 실행 ↔ | 교수법 지원 프로그램 참여도, 강의 모니터링, 강의중간평가 결과 중심 중간 성과 점검 → 주기적 관리 및 개선 계획 수정 · 보완 |
---|
교수학습지원센터 | 프로그램 만족도 및 성과 분석/개선방안 수립 |
---|---|
교육과정혁신센터 | 교육수요자 만족도 및 교육성과 향상을 위한 연구 및 지원 |
평가결과 반영 → 가야대학교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체계 환류 |
유형별 맞춤형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 | 교내 · 외 교수법 특강 → 기존 교원 강의 역량 강화 |
---|---|
신임 교원 워크숍 → 가야대 학습자 특성 파악, 교수학습 설계 역량 강화 | |
교수법 연구회 → 계열별, 학과별, 수업 특성별 현장 적용 가능한 교수법 개발 및 적용 |
프로그램 질적관리(중간평가) | 교수지원 프로그램 참여도, 강의 모니터링 및 컨설팅, 강의중간평가 결과 확인 후 질적관리 |
---|---|
프로그램 평가 및 성과 환류 시스템 | CTL(만족도 및 성과분석/개선방안 수립) + 교육과정혁신센터(교육수요자 만족도 및 교육성과 향상 연구·지원) |
교수법 성과 공유를 통한 학습문화 확산 | 교수법 연구회 우수사례 공유, 교내 교수법 특강 지원 |
교수법 지원 | 신임교원 교·강사 워크숍 |
---|---|
교수법 특강 | |
교수·학습자료 컨설팅 | |
교수법 연구회 | |
외부교수법 세미나 | |
강의개선 지원 | 강의 모니터링(컨설팅) |
중간강의평가(K-MCE) | |
강의개선(CQI) 보고서 | |
교과목 포트폴리오 | |
우수활동 장려 | 우수강의 사례 |
교수법 연구회 우수팀 | |
교과목 포트폴리오 우수교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