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지원

마크 이미지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 체계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 목표
학습자 요구 및 사회변화 반영 맞춤형 교수지원을 통한 교수역량 향상
화살표(위로)
지원 내용
[교수법 지원 프로그램]
표내용 설명
특강 교내 교수법 특강(매 학기 진행, 학습자 요구 반영)
외부 전문가 초청 교수법 특강(매 학기 진행, 사회변화 반영)
워크숍, 세미나 신임 교원 대상 워크숍 (매 학기 초 진행)
하계, 동계 방학 교수법 워크숍(매 학기 진행)
교수법 연구회 최신 교수법 및 융합 교수법 연구, 실행, 평가(매 학기 진행, 소그룹 형태로 진행)
[강의 개선 지원 프로그램]
표내용 설명
강의 모니터링 및 컨설팅 강의계획서, 강의 내용, 교수법 분석
강의계획서, 강의 내용, 교수법 컨설팅
컨설팅 내용 반영 강의 진행
사후 모니터링 및 컨설팅 진행
K-MCE(강의중간평가) 강의 중간 시기 강의 만족도 · 학습자 요구 조사 및 평가
강의중간평가 결과 반영 후 강의 진행
CQI(강의개선보고서) 계획 → 실행 → 평가 → 환류 과정
전년도 강의 개선 요구에 대한 반영 보고
차년도 강의 개선 계획 작성
[강의 매체 지원 프로그램]
표내용 설명
교육 매체 제작 지원 강의 PPT 제작 컨설팅 및 피드백
강의 영상 제작 컨설팅 및 피드백
스마트 매체 활용 강의 운영 지원
실행
[프로그램 실행 및 관리]
표내용 설명
프로그램 실행 ↔ 교수법 지원 프로그램 참여도, 강의 모니터링, 강의중간평가 결과 중심 중간 성과 점검 → 주기적 관리 및 개선 계획 수정 · 보완
화살표
프로그램 평가 및 환류
[프로그램 평가]
표내용 설명
교수학습지원센터 프로그램 만족도 및 성과 분석/개선방안 수립
교육과정혁신센터 교육수요자 만족도 및 교육성과 향상을 위한 연구 및 지원
[환류]
표내용 설명
평가결과 반영 → 가야대학교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체계 환류
마크 이미지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 특징
[프로그램 구성 특징]
표내용 설명
유형별 맞춤형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 교내 · 외 교수법 특강 → 기존 교원 강의 역량 강화
신임 교원 워크숍 → 가야대 학습자 특성 파악, 교수학습 설계 역량 강화
교수법 연구회 → 계열별, 학과별, 수업 특성별 현장 적용 가능한 교수법 개발 및 적용
[프로그램 운영 관리 특징]
표내용 설명
프로그램 질적관리(중간평가) 교수지원 프로그램 참여도, 강의 모니터링 및 컨설팅, 강의중간평가 결과 확인 후 질적관리
프로그램 평가 및 성과 환류 시스템 CTL(만족도 및 성과분석/개선방안 수립) + 교육과정혁신센터(교육수요자 만족도 및 교육성과 향상 연구·지원)
교수법 성과 공유를 통한 학습문화 확산 교수법 연구회 우수사례 공유, 교내 교수법 특강 지원
마크 이미지
교수지원프로그램
표내용 설명
교수법 지원 신임교원 교·강사 워크숍
교수법 특강
교수·학습자료 컨설팅
교수법 연구회
외부교수법 세미나
강의개선 지원 강의 모니터링(컨설팅)
중간강의평가(K-MCE)
강의개선(CQI) 보고서
교과목 포트폴리오
우수활동 장려 우수강의 사례
교수법 연구회 우수팀
교과목 포트폴리오 우수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