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

마크 이미지
학습지원 프로그램 체계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목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학습 환경 구축을 통한 학생 학습역량 향상
화살표(위로)
프로그램 구성 및 실행
[재학생 학습 유형별 프로그램]
표내용 설명
학습자 주도형 학습법 특강(1차~8차) 성공학습 에세이 공모전 성과발표회
학습컨설팅
공동체험 튜터링 프로그램 학습공동체
[신입생 및 학습 소수자 맞춤형 프로그램]
표내용 설명
신입생 신입생 학습 동기유발
학습소수자 학사경고자 Vision Jump
학업성취 저하 학생 기초학습역량 비교과 S-JUMP
만학도 러닝 플러스
복학생 또래강사
[프로그램 실행]
표내용 설명
프로그램 실행 ↔ 프로그램 질 관리 : 프로그램 참여도 및 팀별 보고서 중간 확인(CTL) / 공동체형 프로그램 관리(학과 지도교수)
화살표
프로그램 평가 및 환류
[프로그램 평가]
표내용 설명
교수학습지원센터 프로그램 만족도 및 성과 분석/개선방안 수립
교육과정혁신센터 교육수요자 만족도 및 교육성과 향상을 위한 연구 및 지원
[환류]
표내용 설명
평가결과 반영 → 가야대학교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체계 환류
마크 이미지
학습지원 프로그램 특징
[프로그램 구성 특징]
표내용 설명
재학생 학습유형별 프로그램 학습자 주도형 → 학습동기 유발
공동제형 → 협력학습 환경 구축 도움
국제화형 → 선수 학습요건 구비(영어)
학습 소수자 맞춤형 프로그램 학사경고자 및 학업성취 저하 학생(개별 또는 집단 학습컨설팅 목표설정, 자기관리, 시간관리, 학습법제공)
외국인 학생 → 한국 학생과의 상호협력과 소통을 도움
만학도 → 만학도 맞춤형 특장 제공
복학생 → 재학생과의 협력과 소통을 도움:대학 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운영 관리 특징]
표내용 설명
프로그램 질적관리(중간평가) 프로그램 참여도 및 팀별 보고서 중간 확인 후 질적관리
공동제형 프로그램·학과 지도교수 위촉 후 질적관리
프로그램 평가 및 성과 환류 시스템 CTL(만족도 및 성과분석/개선방안 수립) + 교육과정혁신센터(교육수요자 만족도 및 교육성과 향상 연구·지원)
학습 성과 공유를 통한 학습문화 확산 성과 발표회 우수사례집/성공학습 에세이 모음집 공유
마크 이미지
학습지원프로그램
표내용 설명
학습진단 신입생 학습전략 진단
학습참여 신입생 New Start
학습법 특강
리포트 작성법 특강
학습컨설팅
Study Jump
Vision Jump(학사경고자)
러닝플러스(만학도/복학생/편입생/외국인/장애인)
협력학습 가야 누리 튜터링
가야 누리 학습공동체
학습문화 성공학습 에세이 공모전
우수리포트 공모전
학습지원 프로그램 성과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