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주도형 | 치유적 글쓰기 리포트 작성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우수리포트 공모전 |
---|---|
글쓰기 컨설팅 글쓰기 상담 및 첨삭 | |
공동체험 | 글쓰기 멘토링 |
신입생 | 글쓰기 능력 진단평가(국어진단평가) |
---|---|
신입생 논술 역량강화 |
프로그램 실행 ↔ | 프로그램 질 관리 : 프로그램 참여도 및 팀별 보고서 중간 확인(CTL) / 공동체형 프로그램 관리(학과 지도교수) |
---|
교수학습개발센터 | 프로그램 만족도 및 성과 분석/개선방안 수립 |
---|---|
교육과정혁신센터 | 교육수요자 만족도 및 교육성과 향상을 위한 연구 및 지원 |
평가결과 반영 → 가야대학교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체계 환류 |
재학생 학습유형별 프로그램 | 학습자 주도형 → 학습동기 유발 |
---|---|
공동제형 → 협력학습 환경 구축 도움 | |
국제화형 → 선수 학습요건 구비(영어) | |
신입생 맞춤형 프로그램 | 신입생 |
선수학습요건구비(논술) |
프로그램 질적관리(중간평가) | 프로그램 참여도 및 팀별 보고서 중간 확인 후 질적관리 |
---|---|
공동제형 프로그램·학과 지도교수 위촉 후 질적관리 | |
운영 지원 조직 다양화 | CTL, 전공교육과정관리센터, 교육성과관리센터, 교양교육센터, 일자리 센터 |
프로그램 평가 및 성과 환류 시스템 | CTL(만족도 및 성과분석/개선방안 수립) + 교육성과 관리센터(교육수요자 만족도 및 교육성과 향상 연구·지원) |
학습 성과 공유를 통한 학습문화 확산 | 우수리포트 공모전 |
글쓰기 능력 진단평가 프로그램 | 신입생들의 대학수학에 필수적인 글쓰기 능력을 진단한 후 부족한 학생 대상 보완 프로그램 실시 |
---|---|
신입생 논술 역량강화 | 글쓰기 기초, 논리적 글쓰기 |
글쓰기 컨설팅 | 실용적 글쓰기(논술, 감상문, 에세이, 자소서, 보고서 등), 학술적 글쓰기(학업계획서, 리포트, 소논문 등) 상담 및 첨삭 |
글쓰기 멘토링 | 글쓰기 멘토는 해당 멘티 학생들의 글을 주 1회 첨삭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멘토-멘티가 글을 읽고 쓰는 능력 및 협동 능력 향상 |
리포트 이해 특강 | 리포트에 대한 이해, 주제탐색과 선정원리, 자료 검색, 목차 구성방법, 본문 서술방법, 첨삭지도 등 |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 | 자기 소개서의 필요성, 자기 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이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자기 소개서 작성법, 자기 소개서 작성의 실체, 첨삭지도 등 |
우수리포트 공모전 | 2019학년도 2학기에 개설된 과 정규 교과목의 리포트 공모전 |